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 및 붓기빼는 방법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 및 붓기빼는 방법

사랑니를 발치 한 후에는 음주나 흡연을 자제하고 수술 부위가 덧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랑니 발치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상처 부위가 낫지도 않으며 염증을 일으켜 붓기나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사랑니발치

사랑니 발치후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후에는 통증이 발생하고 얼굴이 부으며 증상이 2일간은 심해지다 서서히 감소하게 됩니다. 사랑니를 뽑고 거지 제거 후 2시간부터는 식사할 수 있습니다. 발치 당일에는 뜨거운 음식이나 맵고 짜운 자극적인 음식을 삼가며 수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유동식을 섭취해야 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줍니다.

빨대를 사용할 경우 압력 차로 인해 출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빨대사용은 자제하고 침을 뱉지 말고 삼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니 발치후 붓기관리 방법

사랑니 발치 후에는 수술 부위에 혈류가 증가하고 조직이 차오르기 때문에 부기와 통증이 동반됩니다. 발치후 24시간 이내에 무리한 운동은 하지 말고 차가운 아이스팩을 수술 부위에 갖다 대 10분~30분여 정도 찜질, 5분~10분 정도 쉬는 방법을 반복하여서 해줍니다.

발치 후 2일 정도는 더운 목욕이나 사우나를 피해 주고 흡연자의 경우 최소 1주일 동안은 금연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혈액 순환을 빨라지게 하여 염증을 유발하므로 1주일간은 금주하도록 합니다.

팁스모아

팁스모아는 건강, 생활정보, 팁 그리고 가이드에 관한 글을 올립니다.

    이미지 맵

    건강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