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미식거리는 이유, 그 원인은?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 그 원인은?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면 보통 소화불량으로 생각하지만, 간혹 때에 따라 병을 키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속해서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의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속이 미식

위나 십이지장 염증

위염 또는 십이지장 염증, 궤양의 증상은 식사 전후나 새벽 공복에 속이 미식거리며 쓰린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치 부위에 통증이 있으며 타는듯한 통증, 공복감이 동반되게 됩니다. 위나 십이지장 염증의 경우 치료 없이 좋아 질 수도 있습니다만 몇 달씩 증상이 지속하거나 증상이 악화할 경우 응급 수술을 해야 하는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담도질환

담도 질환의 경우에도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담도 질환의 경우 상복부(배의 위쪽)에 지속해서 복통이 나타나거나 식사 후 트림 또는 방귀가 자주 나오기도 합니다.

과민성 장증후군

신경성 경련 또는 과민성 장 증후군 등으로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지 않을 경우 속이 미식거릴수 있습니다. 경련이 일어난 부위를 손으로 눌리면 압통이 느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 과도한 음주 등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생활 방식을 조절하고 매운 음식이나 술, 우유 등은 과민성 장증후군을 유발하므로 섭취를 자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팁스모아

팁스모아는 건강, 생활정보, 팁 그리고 가이드에 관한 글을 올립니다.

    이미지 맵

    건강 다른 글